Dr Tim’s 박사 칼럼 - 반려견과 당뇨병(Diebetes Mellitus and the Dog) > 반려견 상식

본문 바로가기
반려견 상식

반려견 정보 | Dr Tim’s 박사 칼럼 - 반려견과 당뇨병(Diebetes Mellitus and the Dog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-03-06 13:11 조회170회 댓글0건

본문

 

Dr.Tim's 박사 칼럼

반려견과 당뇨병(Diabetes Mellitus and the Dog)


http://drtims.com/diebetes-mellitus-and-the-dog/

 

 

 

 

cd448187ed84ae93a5eaf6a2743ad91b_1488773 

 

 

당뇨병(DM)은 췌장 동맥에서 생산하는 많은 호르몬 중 하나인 인슐린의 생산이

원활하지 않아서 생기는 병으로 주로 췌장 동맥의 염증으로 인하여 췌장 베타세포가

파괴되어 발생하며 그 이유에는 비만을 포함한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. (1 유형)

또 한가지는 성장과 함께 체내 저항이 높아져서 인슐린 생산이

서서히 감소되는 것으로 이는 발생 확률이 낮은 편입니다. (2유형)

 

 

 

 

cd448187ed84ae93a5eaf6a2743ad91b_1488773 

 

 

강아지의 당뇨병 증상은 무엇입니까?

당뇨병이 시작되는 반려견은(적어도 초기의 질환) 말처럼 먹고,

보통 때보다 갈증이 증가하고 소변 누는 양과 빈도가 증가하게 됩니다.

(설탕)이 신체에서 이용 되지 않고 소변으로 당 손실이 생겨서

중량 손실이 발생하고 더욱 식사량을 찾게 됩니다.

DM의 심한 형태는 당뇨병성 케톤산증으로 헥헥거림 및 탈수,

우울증구토로 이어지는 매우 심각한 병이 될 수 있습니다.

이런 경우에는 DM을 조절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병원에 입원 할 필요가 있으며

일반적으로 몇 주 이상의 오랜 시간 동안 치료와 관찰이 필요합니다.

마지막으로 퍼그, 미니어처 슈나우저, 미니어처 푸들, 토이 푸들, 그리고 사모예드와 같은

특정견종의 경우 당뇨병에 걸리기 쉬운데 보통 나이 7-9 세의 중간 나이에 잘 발생합니다.

 

 

 

 

cd448187ed84ae93a5eaf6a2743ad91b_1488773 

 

 

DM공복 혈당 농도가 현저하게 상승 될 때 소변 검사를 통하여 진단합니다.

소변 및 케톤 수치를 관찰하는데 케톤은 장기적으로 지방 대사의 부산물이며,

DM의 합병증의 발전 여부와 속도를 추측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.

다른 문제는 요로 감염과 쿠싱 병이라는 다른 호르몬 질환이 당뇨병과 동시에 진행 될 수 있습니다.

그들은 정말 제대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치료를 어렵게 만드는 부분으로 수의사로써 기억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입니다.

 

우리는 DM을 어떻게 치료할까요?

DM을 가진 대부분의 반려견은 질병을 제어하기 위해 인슐린 주사가 필요합니다.

속효성 (일반 : 인슐린은 세 가지 형태로 제공 인슐린 휴 물린 R, Novolin R),

(NPH 또는 PZI- 휴 물린 N, Novolin N, Vetsulin, PZI 수의사를) 행동 - 중급,

(glargine- 란투스를) 지속형 등 일반 인슐린은 당뇨병을 위해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.

나머지 기간동안에도 당뇨병을 앓는 반려견들은 지속적인 주사 치료가 필요합니다.

 

 

 

 

cd448187ed84ae93a5eaf6a2743ad91b_1488773 

 

 

뿐만아니라 복합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은 다이어트를 위해 저지방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.

몇 가지 이러한 음식은 수의사를 통해 정해질 수 있지만 모든 경우에서 성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.

다른 옵션은 통조림 식품 또는 매우 낮은 탄수화물 건조 식품의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입니다.

식사 사이의 간식 규제는 애완 동물 식이 조절이 가장 어려운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.

꾸준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원하는 범위 내의 혈당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.

너무 많은 인슐린 또는 너무 적은 음식 섭취는 식욕 부진, 구토 증상의 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매일 물 흡수 횟수와 양, 소변 빈도와 양, 섭취 음식물 등을 꼼꼼히 적어 수의사와 상담하십시오.

간혹 낮은 혈당으로 인하여 구토 또는 발작이 있을 수 있는데 이로 인해

침을 흘리고, 식욕 부진, 몸 비틀기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.

이럴 경우 시럽 등과 같은 설탕을 강아지의 잇몸에 문질러 당을 제공하고 즉시 수의사를 호출합니다.

 

 

 

 

cd448187ed84ae93a5eaf6a2743ad91b_1488773 

 

 

당뇨병은 제어하기 어렵지만 시간과 인내를 가진다면 불가능한 일만도 아닙니다.

또한 반려견의 당뇨병은 보호자의 관리만으로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.

특히 과체중이 원인인 경우에는 보호자의 노력으로 그 원인을 충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 

## 닥터팀 박사는 본인의 동물병원에서 진료와 치료를 수행하면서

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하여 수의학적 정보를 닥터팀 홈페이지 및 SNS에 올려주고 있습니다.

이러한 닥터팀 박사의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철학의 한 부분이

닥터팀 애견사료에 담겨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.

닥터팀 박사의 유익한 정보는 저희 블로그에서도 계속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.
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